북 “몇 주일 내 있을 북미 실무협상, 향후 북미대화 기로 정할 것”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9/09/16 [16:48]  최종편집: ⓒ 자주시보

 

북 외무성 미국 담당 국장이 몇 주일 내에 북미 실무협상이 있을 것이라고 16일 밝혔다.

 

조선중앙통신은 같은 날 북 외무성 미국 담당 국장의 담화를 보도했다.

 

미국 담당 국장은 담화에서 미국이 대화와 협상을 통하여 문제를 해결하려는 입장을 거듭 표명하고 있는 것은 다행스러운 일이라며 환영의 뜻을 표했다.

 

이어 그는 북미 실무협상이 몇 주일 내에 열릴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이 협상이 북미 사이의 좋은 만남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계속해 그는 이번 북미 실무협상에 미국이 어떤 대안을 가지고 나오는가에 따라 북미 사이가 더 가까워질 수도 아니면 서로에 대한 적의만 키울 수 있다며 이번 실무협상은 조미 대화의 금후기로를 정하는 계기로 된다고 강조했다.

 

북 외무성 미국 담당 국장은 북의 입장은 명백하고 변하지 않았다면서 우리의 제도 안전을 불안하게 하고 발전을 방해하는 위협과 장애물들이 깨끗하고 의심할 여지 없이 제거될 때에라야 비핵화 논의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번 북미 실무협상이 기회의 창이 되는가 아니면 위기를 재촉하는 계기로 되는가 하는 것은 미국이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지난 9일 최선희 북 외무성 제1부상이 9월 하순쯤에 미국과 포괄적으로 대화할 수 있다는 용의를 밝힌 후 북미 간의 실무협상 재개 흐름이 빨라지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존 볼턴 보좌관을 해임하고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연내에 만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는 등 적극적으로 북미 협상 재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뭔가 이뤄져야하는데 ~ 19/09/17 [02:44]
노스코리아와 USA간 담판이 좋은결과를내야 남쪽이움직일수있다는걸 노스코리아가 너무늦게간파햇고 그나마도 다행이라고봐야~~~~~미국눔덜뿐아니라 남쪽머리검은 미국새ㄲ들 이새ㄲ들부터 대청소해치울필요가있어 ~~~~~~~~ 노예근성을주입시키는 아주싸가지없는짓들을교묘하게 하거덩 . . . 수정 삭제
드디어 19/09/17 [03:00]
내 생애 단한번만이라도 진하디 진한 진솔한 감격의 눈물을 쏟아 내고싶다 조선이 한다면 이루리라 확신한다 수정 삭제
선지자 19/09/17 [09:49]
사우디파괴는 예맨후티반군(미국서뺏은 드론한발로 세계유가파동)이 한걸, 이란이 했다며 주접떠는 폼페우..이스라엘시켜 기습공격하려는 트럼프의 사악한 의도가 전세계에 노출.. 그에게 일격을 멕인 최부상의 발언(쓸데없는짓 또 하면 끝내는걸로..) 긴박초조속에 새 계산법들고 평양오라는 북제의에 아직 준비가 덜되어 못간다는 세계최강? 미국의 모습.. 이게 무슨 코미디도 아니고..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북미관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