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어선과 일본 어업단속선 동해서 충돌,북 어선 침몰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9/10/07 [15:23]  최종편집: ⓒ 자주시보

 

7일 오전 동해상에서 일본 어업단속선과 충돌한 북 어선이 침몰했다고 <NHK> 등이 보도했다

 

일본 해상보안청과 수산청은 이날 오전 97분께 이시카와현 노토반도 북서쪽 350지점 먼바다에서 수산청의 어업 단속선 오쿠니와 북의 대형 어선이 충돌했다고 밝혔다.

 

어선이 침몰하면서 북 선원들이 바다로 뛰어들었고 일본 측은 해상보안청 소속 순시선과 수산청 소속 어업단속선 등 7척과 항공기, 헬리콥터 등을 동원해 북 선원을 구조했다고 <NHK>는 보도했다북 선원 약 60명이 전원 구조되어 주변에 있던 여러 척의 북 어선에 인계되었다고 한다. 

 

일본 어업단속선에서는 바다로 떨어진 사람도 없고 부상자도 없다고 덧붙였다.

 

사고가 난 해역은 황금어장으로 알려진 대화퇴 어장으로 북 어선들이 자주 조업하는 수역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화퇴 어장은 동해의 황금어장으로 한·일이 공동 관리하는 중간수역이자, 북이 배타적 경제수역(EEZ)이라 주장하면서 성어기에 충돌이 끊이지 않았던 해상으로 알려졌다.

 

일본 수산청은 이날 북의 어선이 불법 조업에 해당하는지 확인하며 퇴거 경고를 하던 중 충돌했다고 밝혔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일본놈들은쳐맞아야~ 19/10/07 [16:18]
노스코리아는 이번일을계기로 일본놈들을 군사적으로 개박살을내서 다시는헛소리못하게 본때를보여줄필요가있다 수정 삭제
대화는 무슨 동해수역이라 불러라 19/10/07 [23:42]
요즘 한자를 안배우고 제대로 역사를 안가르키니 대화(大和)의미를 잘모른는가보네 대화퇴(堆)로 부르면그자체로 일본 영역으로 굳어지는 거 모르나. 왜구가 우리를 강박하고 민족정기를 말살한다면서 말뚝박고 백두산에 올라 큰말뚝박고 대화신에게 제사진낸 大和神(야마토)아니냐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일본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