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로봇청소기 개발"
박한균 기자
기사입력: 2019/10/17 [16:07]  최종편집: ⓒ 자주시보

▲     ©

 

최근 북 전진대륜기술교류사에서 로봇청소기를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터넷 소식에 따르면 북 매체 ‘메아리’는 “얼마 전 전국로봇부문 과학기술성과전시회-2019에 전시되어 인기를 끌었던 로봇청소기가 사용자들 속에서 커다란 호평을 받고 있다”고 17일 전했다.

 

매체는 “가정과 사무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이 로봇청소기는 물걸레로 방안의 구석구석을 자체로 수감하여 관리자가 없이도 방안청소를 깨끗이 할 수 있는 수감지능형 로봇청소기”라고 설명했다.

 

로봇청소기는 먼지쓸기, 물걸레질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며 수감과 흡착기능을 동시에 수행하는 것으로 하여 방안의 먼지를 깨끗하게 제거한다고 한다.

 

국내에서는 LG전자가 로봇청소기에 자동 물 공급 물걸레를 처음으로 탑재했다. 

 

LG전자에 따르면 신형로봇청소기는 먼지 흡입과 동시에 물걸레질을 할 수 있다. 자동 물 공급 기능이 있어서 사용자의 번거로움을 덜었다. 또한 생활먼지 제거 성능이 쌀은 100%, 개사료와 렌틸콩 등은 99% 이상에 달한다고 한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진실을알고싶다 19/10/17 [16:52]
노스코리아는 기술수준이낙후돼 첨단제품을 못만든다는편견을 쓰레기언론개새ㄲ들이 교묘하게 전파해서 지금도 굶주리며 어렵게산다는 고정관념을심어놓앗다 ~ 그런데 노스코리아는 자주국방완성한 핵강국이고 세계5대 핵전련을갖춘걸로평가된다 첨단기술이없으면 가능한일이냐 ? 쓰레기언론새ㄲ들아 . . . 수정 삭제
ㅋㅋㅋ 19/10/18 [05:41]
검은머리 양키색끼들을 모조리 쳐죽이면 민족 반역자들 대부분 청소된다. 그 처단대상 1호가 나경원과 황교안이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