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조선노동당 제7기 제5차 전원회의 결과

김영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1/01 [09:59]

북, 조선노동당 제7기 제5차 전원회의 결과

김영란 기자 | 입력 : 2020/01/01 [09:59]

 

▲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 전원회의가 4일에 걸쳐 진행되었다. 이번 전원회의 의정은 1. 조성된 대내외형세하에서 우리의 당면한 투쟁방향에 대하여 2. 조직문제에 대하여 3. 당중앙위원회 구호집을 수정보충할데 대하여 4. 조선노동당창건 75돌을 성대히 기념할데 대하여였다.     

 

▲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전원회의를 마치고 당중앙 지도기관 성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북의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 5차 전원회의가 지난해 1228일부터 31일까지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진행되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31일 조선노동당 제7기 제5차 전원회의를 마치며 당중앙 지도기관 성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은 1일 보도했다.

 

통신은 김정은 위원장의 지도 아래 진행된 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 5차 전원회의 의정은 “1. 조성된 대내외형세하에서 우리의 당면한 투쟁방향에 대하여 2. 조직문제에 대하여 3. 당중앙위원회 구호집을 수정보충 할 데 대하여 4. 조선로동당창건 75돌을 성대히 기념할 데 대하여라고 전했다.

 

통신은 전원회의 첫째 의정 조성된 대내외형세하에서 우리의 당면한 투쟁방향에 대하여에 김정은 위원장의 보고에 이어 서면 토론을 했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토론자들은 사회주의 건설의 전진도상에 가로놓인 온갖 도전과 난관을 단호히 박차고 자력부흥의 대업을 앞당겨 실현해나갈 데 대한 위원장동지의 탁월한 정면돌파사상과 전략, 실천강령을 전폭적으로 지지하면서 당중앙이 제시한 정면돌파전에 관한 사상과 의도를 자랑찬 실천으로 받들어나가겠다는 것을 본 전원회의 앞에 엄숙히 맹세하였다라고 보도했다.

 

통신은 첫째 의정 결정서를 채택했으며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고 보도했다.

 

첫째, 나라의 경제토대를 재정비하고 가능한 생산잠재력을 총발동하여 경제발전과 인민생활에 필요한 수요를 충분히 보장할 것이다.

 

둘째, 과학기술을 중시하며 사회주의제도의 영상인 교육, 보건사업을 개선할 것이다.

 

셋째, 생태환경을 보호하며 자연재해에 대응하기 위한 국가적인 위기관리 체계를 세울 것이다.

 

넷째, 강력한 정치외교적, 군사적공세로 정면돌파전의 승리를 담보할 것이다.

 

다섯째, 반사회주의, 비사회주의와의 투쟁을 강화하고 도덕 기강을 세우며 근로단체 조직들에서 사상교양 사업을 짜고들 것이다.

 

여섯째, 혁명의 참모부인 당을 강화하고 그 영도력을 비상히 높여나갈 것이다.

 

일곱째, 혁명의 지휘성원인 일꾼들이 사회주의건설의 전진도상에 가로놓인 난관을 뚫고나가기 위한 정면돌파전에서 당과 혁명, 인민 앞에 지닌 자기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하여 분투할 것이다.

 

여덟째, 각급 당조직들과 정치기관들은 이 결정서를 집행하기 위한 조직정치 사업을 짜고 들며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내각을 비롯한 해당 기관들은 결정서에 제시된 과업을 철저히 집행하기 위한 실무적 조치를 취할 것이다.”

 

▲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 전원회의가 4일에 걸쳐 진행되었다. 이번 전원회의 의정은 1. 조성된 대내외형세하에서 우리의 당면한 투쟁방향에 대하여 2. 조직문제에 대하여 3. 당중앙위원회 구호집을 수정보충할데 대하여 4. 조선노동당창건 75돌을 성대히 기념할데 대하여였다.     

 

▲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 전원회의가 4일에 걸쳐 진행되었다. 이번 전원회의 의정은 1. 조성된 대내외형세하에서 우리의 당면한 투쟁방향에 대하여 2. 조직문제에 대하여 3. 당중앙위원회 구호집을 수정보충할데 대하여 4. 조선노동당창건 75돌을 성대히 기념할데 대하여였다.     © 김영란 기자

 

▲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 전원회의     ©

 

통신은 전원회의에서 둘째 의정인 조직 문제를 다뤘다고 보도했다.

전원회의에서는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 후보위원들을 소환 및 보선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들을 해임 및 선거 당중앙위원회 위원, 후보위원들을 소환 및 보선 당중앙검열위원회 위원장 선거 및 위원 소환, 보선 당중앙위원회 제1부부장 임명 도당위원장들을 해임 및 임명 국가기관 간부들을 해임 및 임명 등 조직문제를 다뤘다.

 

통신은 셋째 의정으로 당중앙위원회 구호집을 수정 보충할 데 대한 문제를 토의 결정했으며 넷째 의정으로 조선노동당창건 75돌을 성대히 기념할 데 대한 문제를 토의하고 해당한 결정을 채택했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김정은 위원장이 전원회의를 마치며 이번 대회의 기본 사상, 기본 정신은 정세가 좋아지기를 앉아서 기다릴 것이 아니라 정면돌파전을 벌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조선노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혁명가들이 혁명을 하자면 우리 인민으로부터 받는 값진 믿음을 생의 전부로 받아 안아야 한다고 하시며 우리 인민과 같은 훌륭한 인민을 위해 뛰고 또 뛰는 충실하고 부지런한 인민의 심부름꾼이 되자는 것을 열렬히 호소하시었다라고 전했다.

 

통신은 끝으로 조선노동당 위원장 김정은동지의 지도 밑에 진행된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 전원회의는 우리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 향도자인 존엄 높은 우리 당의 영도력과 당의 두리에 철통같이 뭉쳐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불변침로 따라 용진해가려는 우리 인민의 확고부동한 신념과 의지를 과시하고 혁명위업의 정당성과 자기 힘을 굳게 믿고 나아가는 주체조선의 백절불굴의 공격정신을 만천하에 떨친 역사적인 대회로 우리 당과 조국청사에 찬연히 빛을 뿌릴 것이라고 의미를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원회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