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정치동화 백성공주] 미래통합당 말대로 한국 방역은 실패했나?

김영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3/20 [13:24]

[정치동화 백성공주] 미래통합당 말대로 한국 방역은 실패했나?

김영란 기자 | 입력 : 2020/03/20 [13:24]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는 동영상을 소개합니다. (편집자 주)

--------------------------------------------------------------------------------

 

* 옛날 옛적에 백성공주와 정치못난이가 살고 있었어요. 

 

정치못난이- 백성공주야, 지금 코로나로 엄청 난리잖아?

 

백성공주- 그렇지. 

 

정치못난이- 아무래도 모두 다 문재인 정부 탓인 것 같아. 봐봐, 나경원 의원이 마스크가 난리라고 정부가 잘못하고 있다고 문자를 보냈어. 김종인(전 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도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는 모습을 보면 과연 이 정부가 국가 경영 능력이 있는지 회의적이다”라고 했고. 문재인 정부가 방역을 못 하긴 못했나 봐.

 

백성공주- 정치못난이야, 코로나 때문에 걱정도 되고 불편하지? 그런데 정부가 방역을 잘못한 건 아냐. 방역은 무척 잘하고 있어.

 

정치못난이- 무슨 소리야?

 

백성공주- 음, 정치못난이야, 넌 코로나 때문에 걱정돼서 다른 나라로 탈출해야겠다고 생각한 적은 없니? 

 

정치못난이- 집 안에 콕 박혀 있어야지 외국엔 뭐 하러 나가?

 

백성공주- 집에 먹을 게 떨어질까 봐 걱정한 적은 없고?

 

정치못난이- 그런 거야 집 앞에 편의점이나 마트 잠깐 가서 금방 사 오면 되지?

 

백성공주- 그치? 그런데 다른 나라들은 우리랑 다른가 보더라? 이탈리아에서는 수천 명이나 되는 사람들이 코로나 확진자가 많은 지역을 탈출하려고 한꺼번에 몰려나와서 큰 혼란에 빠졌었어. 이탈리아 말고도 유럽 전역에서도 유럽을 탈출해서 자기 나라로 돌아가려고 지금 난리래. 유럽 사는 중국인이 코로나 때문에 중국으로 되돌아가려고 해서 중국행 비행기표 값이 3배나 오르기도 했다더라.

 

정치못난이- 헐, 미래통합당이 하도 중국, 중국 얘기해서 중국이 가장 위험한 줄 알았는데.. 아니었어?

 

백성공주- 미국이나 캐나다, 영국 등에서는 사람들이 휴지, 통조림, 분유, 세제, 비누 같은 걸 사재기하고 있어서 마트가 텅텅 비었어. 국민 불안이 심각해서 이탈리아에서는 폭동이 일어나기도 하고 미국에서는 폭동이 일어날까 봐 걱정돼서 사람들이 총을 사재기하고 있대.

 

정치못난이- 와, 외국에선 정말 난리네. 우리나라는 되게 차분한 편이구나.

 

백성공주- 우리나라에서 그런 혼란이 일어나지 않는 건 우리의 시민의식이 성숙한 것도 있지만 정부가 대처를 잘하고 있기 때문이야. 지금 우리나라는 코로나를 다 잡아가다가 신천지 때문에 엄청 확산됐었지? 그런데 신천지 사태 이후 보름이 지나니까 다시 확진자 수는 줄어들기 시작했어. 코로나 사태를 진정시키는 데 성공해가고 있는 거지.

 

정치못난이- 그거야, 어디나 다 전염병이 퍼지고 나면 감염자 수가 점차 줄어드는 거잖아.

 

백성공주- 그렇지 않아. 지금 외국은 어떤지 아니? 스페인에서는 지난 2주 동안 코로나가 급격히 확산돼서 확진자가 1만 3천 명, 사망자가 623명으로 엄청 늘어났어. 독일에서도 확진자가 만 2천 명이 넘었고 프랑스에서도 확진자가 6천 명인데 사망자가 148명이나 된다고. 우리나라는 확진자 수에 비해 사망자 수가 적다는 게 보이니? 

 

정치못난이- 외국이 더 심각하긴 한데, 그게 우리 정부가 방역을 잘했다는 근거가 돼?

 

백성공주- 그렇지. 우리나라가 방역 결과가 좋은 이유는 첫째로, 감염자를 철저히 추적하고 검사를 적극적으로 해서 관리를 제때 해주기 때문에 코로나 피해가 적은 거야. 그래서 세계 평균 코로나 사망률은 4% 정도인데 우리나라는 사망률이 1% 정도니까 훨씬 낮지. 외국보다 훨씬 방역을 잘 하고 있는 거라고. 

 

정치못난이- 그런데, 정부라면 당연히 그래야 하는 거 아냐?

 

백성공주- 그렇지만도 않아. 이탈리아가 바로 감염자 추적에 실패해 사태가 심각해진 대표적인 사례야. 게다가 영국과 스웨덴은 아예 방역을 못 하겠다고 포기해 버렸어. 영국 총리는 자포자기하면서 “많은 사람이 가족을 잃게 될 것”이라고 말하기까지 했다고. 

 

정치못난이- 그건.. 그냥 영국이랑 스웨덴이 이상한 것 같은데..

 

백성공주- 또, 정부가 잘하고 있는 게 방역을 매우 투명하게 하고 있기 때문이야. 확진자가 몇 명인지, 감염자가 어디를 방문했었는지 정보를 잘 공개하고 있는 거지. 그래서 주한유럽상공회의소(유럽의 대사관과 기업체로 구성)에서는 “매우 상세하고 신속하게 정보를 공유해 높은 수준의 투명성을 유지”했다며 한국 정부를 신뢰한다고 입장을 밝혔어. 미국의 스티븐 비건 국무부 부장관도 ‘투명한 대응이 코로나19 확산 저지에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본다’고 평가했고. 

 

정치못난이- 그것도.. 사실 당연히 그래야 하는 거 아냐?

 

백성공주- 그게 그렇진 않아. 일본 봐봐. 전에 말한 것처럼 일본은 도쿄올림픽 때문에 코로나 실태를 은폐하고 있지. 그리고 2014년에 박근혜가 대통령이고 황교안이 총리일 때 메르스라는 치사율이 20.4%나 되는 전염병이 돌았는데 박근혜와 황교안은 메르스 환자가 어느 병원에 있는지 공개하지 않았다고. 정부가 공개를 안 하니까 국민이 아무것도 모르고 메르스 환자가 있는 병원에 가는 바람에 메르스가 퍼지게 됐어. 같은 병실 사람, 옆 병실 사람 이렇게 막 전염된 거지.

 

정치못난이- 진짜 큰일이네.

 

백성공주- 병원에서 메르스에 감염된 사람들은 정부도 관리를 하지 않다 보니까 자기가 메르스에 감염된 줄도 모른 채 다른 병원에 갔고 의료진들도 정부가 공개한 정보가 없으니까. 이 환자가 메르스 감염자인 줄 몰라서 대처를 제대로 못 하는 일까지 생겼어. 병원에서 병원으로 메르스가 퍼진 거지. 어떤 메르스 환자는 감염된 줄도 모르고 중국으로 출장까지 갔어. 사태가 그 지경이 됐는데도 박근혜랑 황교안은 정보 공개를 거부했다는 거 아니니? 정말 난리도 아니었어. 

 

정치못난이- 이제 보니까, 진짜 막장이구나? 요즘 나는 확진자가 어디에 갔는지 알려주는 알람이 너무 많이 오니까 귀찮던데..

 

백성공주- 사실을 은폐하는 것보단 그렇게 자꾸 알려주는 게 백만 배는 잘하는 거야. 그렇게 적극적으로 대처하니까 외국에서는 칭찬이 자자해. 그리고 로이터나 BBC 등 영국 언론, 워싱턴포스트나 월스트리트저널 같은 미국 언론 등등도 한국 방역을 칭찬하고 있다고. 그래서 미국 보건 단장은 대처하기에 따라 한국처럼 될 희망도 있다고 말하기까지 했어. 한국이 코로나 방역의 희망이자 모범 사례가 되고 있는 거야.

 

정치못난이- 네 말 들으니까 정부가 잘 한 것도 같네.. 왜 나는 정부가 잘못했다고만 생각했지?

 

백성공주- 왜긴 왜야. 미래통합당과 언론들 때문이지. 총선에서 적폐들이 이기려고 가짜뉴스까지 퍼트려가면서 오로지 문재인 정부 공격만 하고 있잖아. 아까 김종인 같은 사람들 봐봐. 

코로나 사태 때 보니까 정부가 국가를 운영할 수 있는지 의문이라고 했지?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도 코로나 대책 실패라고 떠들고 다니고. 황교안은 지가 총리일 때는 메르스 대처를 그렇게 못해놓고 말이야.

 

정치못난이- 미래통합당이 너무하긴 너무한데?

 

백성공주- 언론들도 문재인 정부가 잘못했다.. 이런 소식만 보도하잖아. 이것봐봐, 한국일보는 “방역 칭찬에 으쓱할 때인가”라는 보도를 냈네? 누가 어깨가 으쓱해져서 잘하던 방역을 갑자기 못하고 있기라도 한대니?

 

정치못난이- 이건 좀 너무 나갔네?

 

백성공주- 심지어, 조중동은 대만에서 마스크를 배급할 때는 모범이라며 찬사를 보냈는데 우리가 마스크를 5부제로 판매하니까 사회주의다, 줄이 길어서 불만이 많다, 등등 비난을 쏟아내잖아? 대만이 우리나라보다 마스크 판매를 더 잘한 것도 아냐. 동아일보가 쓴 기사를 봐봐. 대만에서는 1주일에 한 번씩 약국에서 마스크를 살 수 있고 20분 내지 30분 동안 줄을 서서 샀다고 쓰여 있잖아. 우리나라랑 뭐가 달라? 근데 왜 문재인 정부가 하는 똑같은 정책은 욕하는 거니?

 

정치못난이- 조중동이 잘못했네..

 

백성공주- 이런 거 말고도 너무 악의적인 보도가 많아서 다 소개하기도 어렵다. 심지어 중앙일보는 “노인들 숨쉬기도 힘든데 마스크 쓰라니... 정부 보급정책 논란” 이런 기사도 썼네. 이딴 것도 기사니? 이렇게 언론들의 보도가 너무 심각한 수준이라 “한국 언론만 정부를 비난한다, 차라리 외신이 민족정론지다” 이런 말까지 나오는 상황이라고.

 

정치못난이- 진짜 심각하긴 하네. 얘네들은 대체 왜 이러는 거야?

 

백성공주- 왜긴 왜야. 이번 총선에서 미래통합당 같은 적폐 세력들이 이기길 바래서지. 그래서 미래통합당도 문재인 정부를 억지로 공격하며 마치 방역을 못 하는 것처럼 몰아가고 있고 언론들도 미래통합당 편을 들어서 왜곡 기사를 계속 내보내고 있는 거야. 언론의 객관성, 공정성. 이런 건 어디 간 거니? 이건 국민을 속이고 기만하는 거야. 해도 해도 좀 적당히 해야 할 거 아냐?

 

정치못난이- 진짜 무섭다. 언론에 찍히면 살아남지 못하는 세상이구나? 오늘부터 언론에 잘 보여야겠다! 나라도 살아남아야지. 알려줘서 고마워~

 

백성공주 - 정치못난이야! 언론이 국민의 목소리를 제대로 보도하게 만들 생각을 해야지! 언론이랑 유착할 생각부터 하니? 국민의 목소리를 들으란 말이야!

 

*정말 총선을 앞두고 미래통합당, 적폐언론들이 기승을 부리네요. 적폐들의 방해를 뚫고 총선에서 국민이 이길 수 있도록 우리 끝까지 힘을 내자고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