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서 화제가 되는 동영상을 소개합니다. (편집자 주) ------------------------------------------------------------------------------- * 옛날 옛적에 백성공주와 정치못난이가 살고 있었어요.
백성공주- 정치못난이야, 미래통합당은 대체 왜 그러니?
정치못난이- 왜? 왜? 무슨 일인데?
백성공주- 미래통합당 공천 말이야. 인천 연수 을에 출마한 민경욱 얘기 들었어?
정치못난이- 잡음이 있었던 것 같긴 한데, 자세히는 몰라
백성공주- 민경욱이 예비후보로 등록했는데 민경욱은 그동안 막말을 너무 많이 해서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잘라 버렸어.
정치못난이- 얼마나 심한 막말을 했길래 그래?
백성공주- 작년 헝가리에서 유람선 참사가 일어났던 거 기억하지? 그때 구조대를 급파하려고 하니까 민경욱이 “골든타임은 기껏해야 3분”이라며 왜 보내냐는 식으로 말했어. 그리고 민경욱은 박근혜 정부 대변인이었는데 세월호참사 때 언론 브리핑을 하다가 “난리 났네”라고 말하면서 웃기도 했다고. 이뿐이니? 민경욱은 자기 지역구에서 시민을 만났는데 시민이 자기한테 우호적으로 대해주지 않자 침을 뱉고 시민을 노려봤대.
정치못난이- 세상에 이런 막말 때문에 민경욱이 공천에서 탈락한 거야?
백성공주- 그래, 민경욱은 페이스북에 민주당 의원들을 향해서 “이 XXX 잡것들아!”라고 쓰는가 하면 4.19 혁명 때 돌아가신 김주열 열사에겐 시신이 멀쩡하다고 노회찬 의원에게도 피 한방을 튀지 않았다며 쓰레기 같은 말을 했어. 이런 사람은 공천하면 안 된다는 거지.
정치못난이- 그런데 민경욱은 지금 후보로 등록했잖아?
백성공주- 그래, 그게 어떻게 된 건지 아니? 원래는 민경욱은 공관위한테 컷오프되었고 민현주라는 사람이 공천됐어. 그런데 황교안이 민경욱 자르지 말라고 해서 민경욱이 경선을 하게 되었지.
정치못난이- 그래서 민경욱이 살아난 거네?
백성공주- 그래, 그렇게 열린 경선에서 민경욱이 이기긴 이겼는데 문제가 생겼어. 민경욱이 통과되지 않은 법을 통과시켰다고 자기 업적으로 홍보한 거야. 공직선거법 제250조에 따르면 당내 경선에서 허위사실을 공표한 사람은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6백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되어 있어. 그래서 공관위는 민경욱은 안 되겠다고 판단하고 원래대로 민현주를 다시 공천했지.
정치못난이- 민경욱이 다시 죽은 거네?
백성공주- 그런데, 여기서 황교안이 또 개입해서 그냥 민경욱을 공천하기로 결정해버렸어.
정치못난이- 이게 뭐야? 민경욱은 죽었다가 살아나고 또 죽었다가 또 살아난 거네? 아주 잡초 같은 사람이구나?
백성공주- 웃기지 않니? 이럴 거면 처음부터 전략공천하지, 뭐 하러 당내 경선을 해?
정치못난이- 뭐, 꼴이 좀 우습게 되긴 했지만 지금 민경욱 후보는 여론조사에서 앞서고 있잖아. 선거는 일단 이기고 봐야 하니까 이길 사람을 뽑는 거지. 그래서 미래통합당은 공천이 되었어도 문제가 발견되면 공천을 취소시키기도 했다고.
백성공주- 그런 사례가 두 군데 있더라. 강남을과 부산 북·강서을이야. 강남을 같은 경우엔 공관위가 최홍이라는 사람을 전략공천했는데 최고위에서 취소시켰어. 과거 불법 채권 거래로 처벌을 받았다는 이유였지.
정치못난이- 거봐, 내 말이 맞지?
백성공주- 그런데 결국 황교안은 강남을에 박진이란 사람을 공천했는데 박진은 2008년 총선 때 불법 정치자금을 받아서 벌금형을 받았던 사람이란 말이야. 최홍을 비리 때문에 공천 탈락시켰으면 박진도 공천하면 안 되는 거 아냐?
정치못난이- 엥? 그럼 박진 후보는 어떻게 공천받은 거야?
백성공주- 황교안이 박진을 매우 좋아했나 보더라고. 황교안은 한선교 전 미래한국당 대표한테도 박진이란 사람을 비례대표로 공천해달라고 부탁했었대. 그런데 한선교가 안 들어준 거지. 그러니까 황교안이 강남을에 없던 자리도 만들어줘서 박진을 꽂아준 거야.
정치못난이- 헐, 역시 인생은 인맥인가?
백성공주- 황교안이 측근을 매우 아끼나 본데 부산 북·강서을 공천에서도 김도읍이란 사람을 꽂아줬더라?
정치못난이- 김도읍 후보는 어떻게 공천받았는데?
백성공주- 이 지역엔 김원성이란 사람이 공천을 받았는데 미투 논란이 나사 미래통합당 최고위에서 공천을 취소해버렸어. 김원성이란 사람은 최고위에서 사실 확인도 안 해보고 취소시켰다. 난 억울하다며 유서를 쓰고 잠적하는 해프닝도 일어났어.
정치못난이- 헐, 김원성은 목숨까지 끊었어?
백성공주- 걱정 마, 기도원에서 무사히 숨 쉰 채 발견됐어. 그리고 황교안은 부산 북.강서을에 김도읍을 공천했어. 웃긴 건 김도읍은 원래 총선에서 불출마하기로 했었는데 황교안이 김도읍에게 자리를 만들어 줬다는 거야.
정치못난이- 왜? 김도읍 후보도 황교안 대표랑 뭐가 있어?
백성공주- 김도읍도 황교안 최측근이지. 황교안의 비서실장이었거든. 이렇게 황교안이 다른 후보들을 어떻게든 내쫓은 뒤에 자기 사람들을 후보로 만들어주는 바람에 미래통합당 공천이 개판이 되고 있는 거야. 미래통합당의 진짜 막장은 아직 시작도 안 했어.
정치못난이- 더 심한 일이 있단 말이야?
백성공주- 아주 아침막장드라마급 스토리인데... 잘 들어봐. 미래통합당이 총선 후보 등록 마감일 하루 전에 네 곳의 공천을 취소하고 사람들을 일제히 교체하는 일이 있었어. 부산 금정, 경기 화성을, 경주, 의왕·과천. 이 네 곳인데 이 네 곳의 공천 스토리가 아주 대단하지.
정치못난이- 뭔데 뭔데, 빨리 말해줘 궁금하잖아..
백성공주- 부산 금정부터 보자. 여기엔 예비 후보가 세 명 등록했어. 백종헌, 원정희, 김종천이야. 그런데 공관위는 백종헌을 컷오프 했고 원정희와 김종천이 경선을 치르게 됐지. 그런데 원정희가 중간에 경선을 포기한 거야.
정치못난이- 그러면 김종천이 후보가 됐겠네
백성공주- 그런데 최고위에서 김종천을 거부하고 취소시켰어.
정치못난이- 그래? 그러면 원정희가 후보가 됐어?
백성공주- 네 말대로 공관위는 김종천이 잘렸으니 원정희를 후보로 추천했지. 그런데, 최고위원회에서 원정희를 거부했어.
정치못난이- 뭐? 그럼.. 후보가 없잖아
백성공주- 최고위는 원정희를 거부하고선 원정희와 컷오프 됐던 백종헌을 경선하라고 결정했어. 경선 결과 백종헌이 승리했고. 무슨 일인지 알겠니? 사실상 최고위가 백종헌을 찍어서 공천한 꼴이 된 거지.
정치못난이- 이 정도면 그냥 백종헌을 전략공천하지...
백성공주- 경주도 봐보자. 경주엔 김석기, 김원길, 박병훈이 후보로 나섰는데 김석기가 컷오프되고 김원길과 박병훈이 경선을 했지. 경선 결과는 박병훈의 승리였어.
정치못난이- 그런데 박병훈이 또 후보가 되지 못했나 보네?
백성공주- 진짜 촌극이 벌어졌지. 공관위에서는 경선에서 승리한 박병훈이 아니라 경선에서 패배한 김원길을 공천했어. 이상하지? 그런데 황교안은 김원길 공천을 취소시키고 김원길더러 김석기와 경선을 하라고 결정했어.
정치못난이- 엥? 갑자기?
백성공주- 이건 뭐 황교안은 처음부터 김석기를 공천하고 싶었던 거지. 황교안 바람대로 김석기가 경선에서 이겨서 공천되었어. 미래통합당 공천이 이런 식이야. 꼭 이야기해야 할 한 곳만 더 봐보자. 의왕·과천에서도 두 사람이 경선을 했는데 결국 황교안은 컷오프된 사람을 공천했어. 그런데 황교안이 공천한 그 사람이 말이 많지.
정치못난이- 뭔데 뭔데?
백성공주- 최근 과천이 유명해졌었는데, 들어본 기억 없니? 힌트는 코로나바이러스야.
정치못난이- 설마... 신천지?
백성공주- 그래, 과천은 신천지 본부가 있어서 신천지가 성지로 보는 곳이야. 의왕·과천에 공천된 사람은 신계용이라는 사람인데 바로 이 사람이 신천지의 뒷배라는 의혹을 받고 있어.
정치못난이- 진짜?
백성공주- 심지어 사법부가 인정한 의혹이야. 신천지대책전국연합이라는 단체가 신계용은 신천지에 특혜를 줬다고 의혹을 제기했고 신계용은 명예훼손이라면서 그 단체를 고소했는데 재판 결과 “그렇게 믿을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다”며 무죄판결을 내렸어. 이게 무슨 말이니? 결국 판사가 봐도 신계용이 신천지와 관련 있어 보인다는 거야.
정치못난이- 요즘 시국에 신천지는 좀 위험한 것 같긴 하네... 그런데 공천에 대해서 황교안이 당대표인 이상 자기 사람들을 배치하는 건 어느 정도 당연한 거야. 생각 다른 사람을 앉혀놓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고.
백성공주- 그래? 황교안이 당대표니까 마음대로 해도 된다는 거야? 그러면 공천관리위원회는 뭐하러 만들고, 당내 경선은 뭐하러 하니? 경선에 투표한 당원은 뭐가 돼?
정치못난이- 그거야 공관위가 애초에 공천을 잘했어야지. 공천을 잘못했으니까 황교안 대표가 개입한 거라고.
백성공주- 미래통합당이 황교안 당이야? 왜 자기 맘대로 해? 게다가 황교안 지금 시한부 인생 아냐?
정치못난이- 시한부?
백성공주- 그래, 황교안이 종로에서 이낙연에게 진다는 건 기정사실이잖아. 그리고 황교안이 총선에서 지면 당 대표를 내려놓을 거라는 전망이 지배적인데?
정치못난이- 음, 황교안이 계속 당 대표하긴 힘든 판이긴 하지..
백성공주- 미래통합당 공천을 경선 결과도 다 무시하고 황교안 마음대로 해놨는데 정작 황교안은 당 대표에서 잘리면 어떻게 되는 거니?
정치못난이- 어.. 글쎄..
백성공주- 미래통합당은 당내에서도 민주주의를 완전히 무시하고 있어. 이게 문제라고. 심지어 미래한국당이랑 있었던 일 좀 봐봐. 미래한국당은 형식적으로라도 미래통합당과 다른 정당인데 황교안이 미래한국당 지도부도 싹 교체해버리고 미래한국당 공천 결과도 뒤짚어버리잖아. 선거법 제237조에 보면 선거의 자유 방해죄가 있어. 미래통합당은 미래한국당의 선거의 자유를 방해했으니까 선거법을 제대로 위반한 거지.
정치못난이- 미래통합당이 막무가내이긴 한 것 같긴 하네...
백성공주- 황교안과 미래통합당 최고위는 완전히 독단을 부리고 있어. 한선교 전 미래한국당 대표나 김형오 전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 같이 말을 듣지 않는 사람을 죄다 잘라 내가면서 말이야. 이게 뭐 하자는 거니? 더 심각한 문제는 미래통합당 내에서 이런 독단에 대해 전혀 제동을 걸지 못하고 있다는 거야. 이게 민주주의 정당이니? 이런 정당이 총선에서 다수당이 되거나 정권을 잡으면 나라를 어떻게 만들겠어? 나라도 독단적으로 운영할 거잖아. 미래통합당이 이 모양 이 꼴이니까 박근혜도 국정농단을 저지를 수 있었던 거 아냐?
정치못난이- 그러네, 미래통합당 아무래도 진짜 막장이네 이거. 미래통합당에 있으면 나도 망하겠다... 큰일 났네. 빨리 다른 정당 알아봐야겠어! 나 정당 찾으러 간다. 안녕~
*미래통합당 공천을 보니 정말 개판 5분전이네요.이번 총선에서 미래통합당을 정말 찍어도 괜찮은 걸까요? 백성공주와 정치못난이 이야기는 계속 됩니다.
<저작권자 ⓒ 자주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래통합당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